애드센스 본문


Pete Dello And Friends - Do I Still Figure In Your Life 음악 이야기

Pete Dello And Friends - Do I Still Figure In Your Life


피트 델로 (Pete Dello) : 1942년 5월 26일 영국 옥스퍼드(Oxford) 출생

갈래 : 포크(Folk), 포크 록(Folk Rock), 팝 록(Pop/Rock)
발자취 : 1961년 ~ 1973년 해산
공식 웹 사이트 : 없음
공식 에스엔에스(SNS) : 없음
노래 감상하기 : https://youtu.be/dwjj7TUZlpg

1967년 4월에 결성되어 1973년 까지 활동했었던 영국의 사이키델릭 팝 록 밴드 <허니버스(Honeybus)>는 1968년에 싱글 <I Can't Let Maggie Go>를 발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밴드의 중심이었던 <피트 델로>가 만든 이 곡이 1968년 4월에 영국 싱글 차트에서 8위 까지 진출하는 성공을 거두었던 것이다. 그런데 넉 달 뒤인 1968년 8월에 피트 델로는 뜻밖의 선택을 하게 된다. 성공을 향해 달려가던 밴드에서 돌연 탈퇴를 했던 것이다. 대관절 왜 그랬을까? 싱글의 성공으로 인해 허니버스는 당시 많은 공연 활동을 소화해야만 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물들어올 때 노 저어라'라는 말도 있듯이 당연한 수순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누군가는 연일 계속되는 공연 활동에 부담을 느끼고 힘들어 했을 수도 있다. 추측일 뿐이지만 피트 델로가 바로 그런 상황에 놓여 있었던 것이 아닌가 여겨진다. 하여튼 잘 나가던 허니버스에서 하차한 피트 델로는 1971년에 <피트 델로 앤 프렌즈(Pete Dello And Friends)>라는 이름으로 유일한 솔로 음반 <Into Your Ears>를 발표하게 된다. 그리고 이듬해인 1972년에는 오스트레일리아(Australia)에서도 그의 솔로 음반이 발표되었다. 그런데 우리에게는 호주(濠洲)라는 이름으로 더 친근한 오스트레일리아를 떠올리다 보니 비슷한 이름을 가진 오스트리아(Austria)가 뜬금없이 함께 생각나고 말았다.

그리고 또 다른 비슷한 국호(國號: 나라 이름)를 가진 나라들인 인도(印度)와 인니(印尼)도 덩달아 생각났다. 잘 알려진 것 처럼 호주, 인도, 인니 등의 표기는 어떤 뜻을 나타내는 한자가 없을 때 뜻은 다르나 음이 같은 글자를 빌려 쓰는 방법인 가차(假借)에 따른 것으로 인도는 인디아(India)를 가리키는 말이며, 인니는 인도네시아(Indonesia)의 국호를 가리키는 말이다. 그러고 보니 인디아의 <디>는 한자에는 존재하지 않는 단어이기도 하다. 하여튼 1971년에 발표된 피트 델로 앤 프렌즈의 유일한 음반인 <Into Your Ears>는 <비틀즈(The Beatles)>의 영향을 받았으며 비틀즈를 연상케 하는 음악을 가리키는 <비틀레스크(Beatlesque)>에 해당하는 음반이다.

특히 모든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추석 연휴이기 때문인지 문득 '머나 먼 저곳 스와니 강물 그리워라. 날 사랑하는 부모형제 이 몸을 기다려'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스와니강>의 선율을 도입부에서 떠올리게 하는 <Do I Still Figure In Your Life>는 그런 비틀즈의 영향이 가장 강하게 드러나고 있는 곡이다. 한편 1971년에 데뷔 음반을 발표했었던 피트 델로는 얼마 지나지 않아서 연예계에서 완전히 은퇴를 선언하고 아이들을 가르치는 음악 교사가 되었다. 그 때문에 현재 까지도 교단에 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피트 델로의 유일한 음반은 1989년에 시디(CD)로 재발매가 이루어지기 전 까지 상당히 비산 값에 거래되는 희귀 음반으로 남아 있었다. 물론 그렇게 된데에는 <로저 딘(Roger Dean)>이 담당한 표지도 한몫을 했다. (평점 : ♩♩♩)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로고

좋은 만남 좋은 음악 Art Rock

애드센스

트위터

Follow parannamu on Twitter

무브록 카페

통계 위젯 (화이트)

048
281
57492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4

노란리본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