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Phoebe Cates - Paradise 음악 이야기

Phoebe Cates - Paradise


피비 케이츠 (Phoebe Cates) : 1963년 7월 16일 미국 뉴욕 출생

갈래 : 팝(Pop), 발라드(Ballad), 오리지널사운드트랙(Original Sound Track)
공식 웹 사이트 : 없음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OzS_gzZ1hJQ

2000년 이후의 연도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컴퓨터의 결함 때문에 커다란 재난으로 이어질수 있다는 밀레니엄버그(Millenium Bug, Y2K) 문제로 한동안 떠들썩했던 20세기를 다행히도 무사히 마무리 하고 새로운 세기인 21세기를 맞이한지도 올해로 벌써 십여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런데 2013년의 대한민국에서는 새로운 문제 하나가 대두되어 자칫하면 커다란 사회 문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만들어지고 있다.

그 문제란 다름아닌 여신들로 부터 비롯되었다. 그동안 신전의 방이 미어 터지도록 무수히 많은 여신들이 등장하여 더 이상 대한민국의 신전에 아름다운 여신들을 수용할 수 없게 된 것이다. 혹여 내 말이 믿기지 않거나 아직도 여신을 제대로 영접하지 못했던 이가 있다면 가까운(?) 포털사이트(Portal site)의 스포츠난(Sports Section)에 한번 들러 보시기 바란다. 수많은 여신들의 사진이 그곳에서 당신이 클릭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과유불급(過猶不及: 지나침은 미치지 못함과 같다)이라고 했다. 이처럼 너무 많은 여신들이 이곳 저곳에서 매일 같이 등장하다 보니 이제는 여신이라는 말에도 별다른 감흥을 느끼지 못하게 되었고 심지어는 <어느 부분이?> 혹은 <자! 이제 여신을 보여주세요>라는 반응을 보이는 이들 까지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데 1980년대만 하더라도 이런 여신들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여신들 만큼이나 희소성이 높은 존재들이었다.
학교 앞 문구점에 가서야 비로소 코팅된 책받침으로나마 만날 수 있었던 존재들인 여신들은 극소수에 불과할 따름이었는데 당시 우리나라를 대표했었던 여신들의 범주에는 '유지인'과 '장미희', 그리고 '정윤희' 정도의 이름이 거론되었으며 외국을 대표하는 여신들로는 '브룩 쉴즈(Brooke Shields)'와 '소피 마르소(Sophie Marceau)', 그리고 '피비 케이츠(본명: Phoebe Belle Cates)'라는 배우들의 이름이 거론되었었다.

특히 동양적인 아름다운 소녀의 모습으로 뭇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피비 케이츠는 1982년에 개봉한 캐나다 영화 '파라다이스(Paradise)'에 출연하여 당시로써는 파격적인 노출 장면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다. 미국 뉴욕의 한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난 피비 케이츠는 프로페셔널 칠드런스 스쿨(Professional Children's School)과 줄리아드학교(Juilliard School)를 거쳤으며 열살이 되던 해에는 발레리나를 꿈꾸며 뉴욕의 아메리칸 발레 학교(School of American Ballet)에 장학금을 받고 입학하게 된다.

하지만 발레리나가 되기를 소망했던 피비 케이츠의 꿈은 무릎 부상으로 인해 열다섯살이 되던 해인 1977년을 기해 고이 접어야만 했다. 그리고 시작한 모델 활동을 통해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입문한 피비 케이츠는 잡지와 텔레비전 광고 등의 출연으로 자신을 알려 나가다가 1982년에 영화 '파라다이스'로 데뷔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가족과 함께 사우디 아라비아의 사막을 여행하던 중에 도적단에게 습격을 당해 혈혈단신이 되어 버린 한 소녀가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놓여 있던 한 소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모험과 사랑 이야기를 담은 영화에서 여자 주인공인 '사라(Sarah)' 역으로 출연했었던 피비 케이츠는 풋풋하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영화의 주제가인 'Theme From Paradise'를 직접 부르기도 했었다. 아울러 영화 파라다이스는 그 주제가와 함께 피비 케이츠라는 이름을 가진 눈부신 미모를 자랑하는 여신의 등장을 우리에게도 직접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던 작품이기도 했다.

덧글

  • 나는나 2013/05/07 11:33 # 삭제 답글

    피비 케이츠, 정말 추억의 여신이지요.
    노래도 추억이고요.
    그리고 음악 관련 인기글에 나왔어요.
  • 까만자전거 2013/05/07 15:06 #

    시쳇말로 추억 돋는 노래죠. :)
    이번엔 인기 글에 올랐던걸 저도 확인했어요.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로고

좋은 만남 좋은 음악 Art Rock

애드센스

트위터

Follow parannamu on Twitter

무브록 카페

통계 위젯 (화이트)

3344
278
60180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7

노란리본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