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Faces - Love Lives Here 음악 이야기

Faces - Love Lives Here


페이시스 (Faces) : 영국 런던에서 1969년 결성

로드 스튜어트 (Rod Stewart, 보컬) : 1945년 1월 10일 영국 런던 출생
이언 맥클라겐 (Ian McLagan, 키보드) : 1945년 5월 12일 영국 하운슬로우(Hounslow) 출생
케니 존스 (Kenney Jones, 드럼) : 1948년 9월 16일 영국 런던 출생
로니 레인 (Ronnie Lane, 베이스) : 1946년 4월 1일 영국 런던 출생, 1997년 6월 4일 사망
로니 우드 (Ronnie Wood, 기타) : 1947년 6월 1일 영국 힐링던(Hillingdon) 출생

갈래 : 록(Rock), 블루스 록(Blues Rock), 앨범 록(Album Rock)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the-faces.com/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KZ8-XGGgEoo

영국 런던에서 '스몰 페이시스(Small Faces)'라는 이름으로 1965년에 결성된 후 '콰이어트 멜론(Quiet Melon)'이라는 이름을 거쳐 '페이시스'라는 이름으로 정착한 영국 록 밴드 페이시스는 1969년에 우리나라 팝 팬들의 애청곡이기도한 'Nobody Knows'가 수록된 데뷔 음반 'First Step'을 발표하여 영국 앨범 차트에서 45위 까지 진출시켰으며 미국의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는 119위 까지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었었다.

얼핏 미미하게도 보이는 이런 성과는 '제프 벡 그룹(The Jeff Beck Group)'에서 활동하다 제프 벡 그룹의 해산으로 페이시스에 가입한 '로니 우드(본명: Ronald David Wood)'와 '로드 스튜어트(본명: Roderick David Stewart)'의 역량에 힘 입은바 커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1968년에 페이시스에 가입한 후 페이시스가 만들어 나가는 음악적 색깔에 커다란 역할을 담당했었던 두 사람 중에서 특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걸출한 보컬 주자 로드 스튜어트의 영향력은 밴드의 활동 기간과 비례하여 더욱 커져만 갔다.

이는 1969년에 데뷔 음반 'An Old Raincoat Won't Ever Let You Down'을 발표하고 밴드 활동과 병행하여 솔로 활동을 시작한 로드 스튜어트의 성공이 큰 작용을 하였다. 로드 스튜어트가 1970년에 발표했었던 두번째 음반 'Gasoline Alley'와 1971년 5월에 발표했었던 세번째 음반 'Every Picture Tells a Story'가 연속해서 성공을 거두었던 것이다. 특히 세번째 음반에서 싱글로 발매된 'Maggie May'가 영국 싱글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성공을 거두게 되자 페이시스내에서의 로드 스튜어트의 영향력은 커질 수밖에 없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페이시스는 로드 스튜어트의 백밴드 정도로 취급받기에 이르는데 이는 분명 밴드 분열의 원인이 되기도 했다. 하여간 페이시스는 데뷔 음반 공개 후 1971년 2월에 'Tell Everyone'과 'Sweet Lady Mary'가 수록되어 있는 두번째 음반 'Long Player'를 공개하였다. 그리고 이어진 로드 스튜어트의 커다란 성공 이후 페이시스는 1971년 11월에 세번째 음반 'A Nod Is As Good As A Wink... To A Blind Horse'를 공개하게 된다. 아마도 로드 스튜어트의 커다란 성공이 밴드로 하여금 다음 음반을 서둘러서 발매하게 만들었을 것이다.

그리고 이런 전략은 그대로 들어맞게 된다. 'Maggie May'에 열광적인 반응을 보여 주었던 영국 팬들이 페이시스의 세번째 음반에서 발매된 싱글 'Stay with Me'에도 같은 반응을 보여 주었던 것이다. 결국 페이시스의 싱글 'Stay with Me'는 팬들의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영국 싱글 차트에서 6위 까지 진출하는 성공을 거두었고 미국의 빌보드 싱글 차트에도 진입하여 17위 까지 진출하는 성공을 거두게 된다.

페이시스의 세번째 음반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곡인 동시에 페이시스의 첫번째 싱글 차트 십위권 진출 곡이기도 한 'Stay with Me'는 로드 스튜어트와 로니 우드가 공동으로 만든 곡으로 밴드의 음악적 색깔을 가장 잘 드러낸 곡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음반에는 알려진 히트 곡 'Stay with Me' 외에 또 다른 숨겨진 명곡이 한 곡 자리하고 있는데 바로 'Love Lives Here'라는 곡이다.

로니 우드의 블루스 기타에 실린 로드 스튜어트의 애절한 목소리가 감동적으로 이어지는 이 곡은 그리 많이 알려진 곡은 아니지만 로니 우드의 기타와 로드 스튜어트의 목소리가 가진 매력을 십분 느껴볼 수 있게 하는 정말 멋진 곡이라고 할 수 있다. 로드 스튜어트의 목소리는 빠른 곡 보다는 이런 느린 곡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다.

덧글

  • 나는나 2012/12/12 09:48 # 삭제 답글

    아주 아주 젊은 로드 스튜어트네요.
  • 까만자전거 2012/12/12 14:01 #

    예나 지금이나 여전한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로고

좋은 만남 좋은 음악 Art Rock

애드센스

트위터

Follow parannamu on Twitter

무브록 카페

통계 위젯 (화이트)

048
281
57492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4

노란리본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