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Britney Spears - Baby One More Time 음악 이야기

Britney Spears - Baby One More Time

브리트니 스피어스 (Britney Spears) : 1981년 12월 2일 미국 미시시피 주 맥콤(McComb) 출생

갈래 : 팝(Pop), 틴 팝(Teen Pop), 댄스 팝(Dance Pop), 어덜트 컨템퍼러리(Adult Contemporary)
공식 트위터 : http://www.twitter.com/britneyspears
공식 웹 사이트 : http://britneyspears.com/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C-u5WLJ9Yk4 / http://wivern.music.listen/

1999년에 발표한 데뷔 음반을 통해서 틴 팝 혹은 댄스 팝의 유행을 주도하는 선두 주자로 급부상하였으며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미국의 댄스 팝 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본명: Britney Jean Spears)'는 미시시피(Mississippi)주 맥콤에서 태어나 루이지애나(Louisiana)주 켄우드(Kentwood)에서 성장하였다. 세살 때 댄스 수업을 받기 시작한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유치원을 졸업하던 다섯살 때 학예회 무대에서 크리스마스 캐롤인 'What Child Is This?'를 불러 주목 받으며 일찌감치 미래 연예인으로써의 끼를 발산하기도 하였다.

1990년에는 ABC 방송국의 장수 프로그램이었으며 십대들이 진행을 맡는 것으로 유명한 텔레비전 쇼 프로그램인 미키마우스 클럽(The Mickey Mouse Club)의 오디션에 응모하였지만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탈락하고 말았다. 비록 오디션에서는 탈락했지만 당시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재능을 눈여겨 보았던 낸시 카슨(Nancy Carson)의 소개로 뉴욕에 있는 공연 예술 전문학교(Professional Performing Arts School)에 입학하게 된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신인 가수 등용문이자 노래 경연 대회인 스타 서치(Star Search)등의 텔레비전 쇼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장래를 준비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1992년 2월에 마침내 고대하던 미키 마우스 클럽 출연이 확정되는 기쁨을 누리게 된다. 그렇지만 그녀의 꿈은 오래지속되지 못했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Christina Aguilera)', '저스틴 팀버레이크(Justin Timberlake)' 등과 함께 출연했던 미키마우스 클럽이 1994년에 종영을 결정하였기 때문이었다. 방송이 끝나자 고향인 켄우드로 돌아온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화려한 조명을 뒤로 하고 잠시 평범한 소녀의 삶으로 되돌아 가게 된다.
고향에서 평범한 3년여의 시간을 보내면서도 가수로 성공하겠다는 자신의 꿈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던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매니저의 제안을 받고 1997년 6월에 여성 팝 그룹 '이노센스(Innosense)'의 결성에 합류하게 된다. 이로써 그녀가 그토록 그리워하던 연예계로 돌아오게 된 것이다. 그리고 보컬 그룹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경력을 쌓아나가던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가능성을 엿본 자이브 음반사(Jive Records)에서 1997년에 그녀와 솔로 음반 계약을 하고 데뷔 음반을 준비시킴으로써 화려한 데뷔를 위한 준비를 모두 마치게 된다.

1997년 8월 부터 솔로 데뷔 음반을 준비하기 시작한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1998년 9월 30일에 발표한 싱글 '...Baby One More Time'으로 데뷔하게 되는데 놀랍게도 이 곡은 미국과 영국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싱글 차트 1위에 오르면서 단숨에 십대들을 사로잡아 버리는 괴력을 발휘하게 된다. 바야흐로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댄스 팝이 전세계를 지배하기 시작한 것이다.

사랑하는 연인을 떠나 보내고 후회하는 내용의 곡 '...Baby One More Time'은 원래 미국의 힙합 아이돌 그룹인 '티엘씨(TLC)'를 위해 작곡된 곡이었으나 티엘씨가 녹음하기를 거부해서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녹음하게 된 곡으로 영국에서는 사십 육만장이 팔려 나가 1998년 한해동안 가장 빠른 시간에 가장 많이 팔린 싱글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티엘씨의 거부가 브리트니 스피어스에게는 화려한 도약의 발판이 되었던 것이다.

한편 데뷔 싱글 ...Baby One More Time'이 수록된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데뷔 음반 ...Baby One More Time'은 1999년 1월 12일에 발매되어 'Sometimes(미국 21위, 영국 3위)', '(You Drive Me) Crazy(미국 10위, 영국 5위)', 'Born to Make You Happy(영국 1위)'등을 히트시키며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고 영국의 앨범 차트에서는 2위에 오르는 성공을 거두었다.

덧글

  • 나는나 2012/05/17 09:39 # 삭제 답글

    세살 때 댄스 수업을 받기 시작....
    정말 대단 하네요.
  • 까만자전거 2012/05/17 16:52 #

    타고난 재능이 뒷받침 되었지 않나 생각되네요.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로고

좋은 만남 좋은 음악 Art Rock

애드센스

트위터

Follow parannamu on Twitter

무브록 카페

통계 위젯 (화이트)

3353
388
60676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7

노란리본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