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Joey Scarbury - Believe It Or Not 음악 이야기

Joey Scarbury - Believe It Or Not

조이 스카버리 (Joey Scarbury) : 1955년 6월 7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온타리오 출생

갈래 : 팝(Pop), 팝 록(Pop/Roc), 어덜트 컨템퍼러리(Adult Contemporary)
공식 웹 사이트 : 없음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Zlq0jM3NE74 / http://wivern.music.listen/

슈퍼맨의 영향이었을까? 어린 시절에는 누구나 한번쯤 하늘을 마구 날아다니며 통쾌하게 악당들을 물리치는 상상을 하였을 것이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그런 상상 속의 슈퍼맨이 될 수 있는 옷을 외계인으로 부터 선물 받는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1982년에 우리나라에서도 방영되었던 외화 드라마 '날으는 슈퍼맨-위대한 영웅(The Greatest American Hero)'은 바로 이런 착상에서 비롯된 드라마이다.

1981년 3월 18일에 미국 에이비씨(ABC) 텔레비전에서 첫 방영을 시작한 '날으는 슈퍼맨-위대한 영웅'은 주위에서 흔히 볼수 있는 평범하고 조금 소심한 성격의 고등학교 교사 '랄프 헨리(Ralph Hanley)'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그는 이혼 소송중인 아내와 아들의 양육권을 놓고 다투던 어느 날 특별 활동의 일환으로 학교 학생들과 사막으로 지질 조사를 겸한 여행을 떠나게 된다.

순롭게 진행될 것 같았던 사막 여행은 학교 버스의 고장이라는 암초를 만나게 되고 랄프 헨리는 도움을 청하기 위해 혼자 길을 나서게 된다. 우연히 에프비아이(FBI) 특수 요원 '빌 맥스웰(Bill Maxwell)'을 만난 랄프 헨리는 그의 도움을 받기로 하고 차에 동승하게 되는데 갑자기 빌 맥스웰의 차량이 정지해 버린다. 그런 두 사람의 머리 위로는 화려한 빛을 뿜어내는 외계 우주선이 등장하게 되고 우주선에서 나온 외계인은 랄프 헨리에게 지구의 정의를 수호하라며 검은 색 상자 하나를 주고 홀연히 떠나 버린다.

그 검은색 상자 안에 들어있던 것이 바로 망토가 포함된 붉은 색의 촌스러운 쫄쫄이 슈퍼맨 복장이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옷의 자세한 사용법이 담긴 사용자 설명서 테이프를 랄프 헨리가 우주선과 조우한 자리에서 잃어버림으로써 황당한 슈퍼맨의 웃기는 지구 구하기가 시작된다.

옷의 사용법을 모르니 랄프 헨리의 첫 비행 역시 순탄치 않았다. 랄프 헨리가 하늘로 날아 오르기 위해서 별 짓을 다하던 그 순간 랄프 헨리를 한심하다는 듯이 바라보는 동네 꼬마 아이가 등장한다. 랄프 헨리는 그 꼬마 아이로 부터 하늘로 날아 오르는 비법을 배우게 되는데 그 비법이란 다름아닌 꼬마 아이가 즐겨 보는 만화 영화에서 슈퍼맨이 하늘을 날아 오를 때 취하던 동작이었다. 결국 꼬마 아이의 조언(?)으로 어렵게 비행에는 성공하지만... 아뿔싸, 그럼 착륙은?
하늘로 날아 오르는 방법 조차 몰랐던 랄프 헨리가 착륙하는 방법을 알리는 만무한 일이었다. 이때 부터 랄프 헨리의 맨땅에 헤딩하는 식의 좌충우돌 착륙 방법은 늘 텔레비전을 시청하는 사람들을 웃게 만들었다. 벽에 부딪치는 것으로 착륙하는 것이 다반사인 랄프 헨리는 직접 몸으로 슈퍼맨 복장의 사용법을 하나씩 터득해 나가며 정의를 지키는 수호신의 역할을 해나가게 된다.

슈퍼맨의 후광으로 많은 화제를 모으며 사랑받았던 이 드라마에는 '조이 스카버리'가 노래한 'Believe It or Not'이 주제가로 삽입되었었는데 드라마의 성공에 힘입어 주제가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캘리포니아 주 온타리오(Ontario)에서 태어나 사우전드옥스(Thousand Oaks)에서 성장한 조이 스카버리는 자신을 가수로 만들기 위해 노력을 마다하지 않았던 열성적인 어머니 덕분에 열네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음반 계약을 성사시키고 싱글 'She Never Smiles Anymore"을 발표하면서 가수로 데뷔하였다.

하지만 이 싱글은 실패로 마무리 되었으며 이후 조이 스카버리는 무명 가수로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된다. 그러던 그에게 기회를 제공해 준 것이 바로 텔레비전 드라마 '날으는 슈퍼맨-위대한 영웅'이었다. 우연히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은 조이 스카버리는 드라마가 방영되고 인기가 높아지던 1981년 6월에 싱글로 'Believe It Or Not'을 발표하였으며 6월 13일에 빌보드 싱글 차트의 40위권에 진입시키는 것으로 차트 데뷔를 하였다.

차트 데뷔 이후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던 이 곡은 최종적으로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2위 까지 진출하는 대성공을 거두게 되는데 아쉬운 점이라면 '다이아나 로스(Diana Ross)'와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의 너무도 강력한 싱글 'Endless Love'에 밀려 1위 자리를 탈환하지 못한 것이었다.

마지막으로 추억 속의 외화로 자리하고 있는 '날으는 슈퍼맨-위대한 영웅'의 주인공 이름은 원래 '랄프 힝클리(Ralph Hinkley)'였다. 하지만 1981년 3월 30일에 발생한 어떤 사건으로 인해 1시즌의 후반 부터 주인공의 이름이 바뀌게 된다. 그 사건이란 당시 미국 대통령이었던 로널드 레이건(Ronald Reagan)'의 암살 미수 사건이었다. 이 사건의 범인 이름이 바로 '존 힝클리 주니어(John Hinckley, Jr.)'였다.

덧글

  • 나는나 2012/05/15 11:31 # 삭제 답글

    음악관련 인기글에 나왔어요.
    좀 들어본 곡인데 가수나 제목은 오늘 알았어요.
  • 까만자전거 2012/05/15 14:40 #

    인기글... 이번에는 저도 봤어요. :)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로고

좋은 만남 좋은 음악 Art Rock

애드센스

트위터

Follow parannamu on Twitter

무브록 카페

통계 위젯 (화이트)

3353
388
60676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7

노란리본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