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Beyonce - Crazy In Love 음악 이야기

Beyonce - Crazy In Love

비욘세 (Beyonce) : 1981년 9월 4일 미국 텍사스(Texas)주 휴스턴(Houston) 출생

갈래 : 리듬 앤 블루스(R&B), 틴 팝(Teen Pop), 댄스 팝(Dance Pop), 팝(Pop)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beyonceonline.com/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JptwkEhdNfY / http://www.divshare.com/download/16550611-2ae

사흘전 미국의 영화 배우 '기네스 펠트로(Gwyneth Kate Paltrow)'는 자신의 트위터에 <블루, 세상에 태어난 것을 환영해. (네가 태어나기 전 부터) 사랑해왔어>라는 축하의 글을 남겨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기네스 펠트로에게 이런 축하의 글을 남기게 한 주인공인 블루가 누구였을까? 미국의 유명 힙합 가수 '제이 지(Jay-Z)'와 2008년 4월 5일에 결혼한 팝 스타 '비욘세(본명: Beyonce Giselle Knowles)'는 지난 1월 8일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4층 짜리 산부인과 병원인 레녹스힐 병원을 통째로 전세내어 결혼 4년만에 첫딸을 순산했다. 그리고 딸에게 '블루 아이비 카터(Blue Ivy Carter)'라는 예쁜 이름을 지어 주었다.

이 같은 소식을 전해들은 비욘세의 친구들은 앞다투어 절친의 2세 탄생을 축하하는 글을 트위터를 통해서 전파했는데 기네스 펠트로도 비욘세의 친구 중 한명이었다. 이날 딸을 얻은 제이 지는 딸에게 바치는 노래인 '‘Glory(feat. B.I.C)'를 만들어 1월 9일에 비욘세의 공식 홈 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곡 후반에 옹알이로 등장하는 피처링의 주인공인 B.I.C가 바로 블루 아이비 카터이며 이번에 태어난 제이 지와 비욘세의 딸이다.('Glory(feat. B.I.C)'는 비욘세의 공식 홈 페이지 제일 상단에 공개되어 있다)

음반 기획자인 아버지와 헤어 디자이너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비욘세는 취학전의 아이들에게 예술적 소양을 길러주는 예술 전문 학교인 세인트 메리 초등학교(St. Mary's Elementary School) 댄스과에 입학하여 발레와 재즈 댄스를 배우면서 음악적 경험을 축적하기 시작했다. 예술 학교 재학 시절이던 일곱살 때 음악 경연 대회에 참가한 비욘세는 '존 레논(John Lennon)'의 'Imagine'을 불러 우승하면서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이듬해인 여덟살 때 걸 그룹 오디션에서 '라타비아 로버슨(LaTavia Roberson)'을 만나 그녀와 함께 '걸스 타임(Girl's Tyme)'의 멤버가 되었다.

여섯명으로 구성된 걸스 타임은 1992년에 신인 등용문인 텔레비전 쇼 프로그램 '스타 서치(Star Search)'에 출연하여 경쟁자들과 경쟁했지만 아쉽게도 대회에서 탈락하면서 정식 데뷔는 이루어지지 못했다. 대회의 탈락 이후인 1993년에 걸스 타임은 구약성서의 대예언서들 가운데 하나인 이사야(Book of Isaiah)에서 가져온 말인 ' 데스티니스 차일드 (Destiny's Child)'로 이름을 바꾸고 공연 활동 등의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지만 기대만큼의 성과를 거두지는 못하였다.
이에 상심한 딸을 지켜 보던 비욘세의 아버지는 사업을 정리하고 1995년 부터 딸의 성공을 위해서 그룹의 매니저를 담당하게 된다. 결국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본 것은 1997년이었다. 비욘세 아버지의 노력으로 데스티니스 차일드는 1997년에 컬럼비아 음반사(Columbia Records)와 음반 계약에 성공하였던 것이다. 4인조 구성이었던 데스티니스 차일드는 1998년 2월 17일에 음반 'Destiny's Child'를 발표하면서 데뷔하였으며 이후 'Bills, Bills, Bills', 'Jumpin' Jumpin'', 'Say My Name'등의 히트 곡을 탄생시키며 최고의 여성 알앤비 그룹으로 사랑받았으나 멤버들간의 갈등이 원인이 되어 2001년 부터는 트리오 체제로 활동하게 된다.

데스티니스 차일드의 일원으로 활동하면서 솔로 활동을 준비하기 시작했던 비욘세는 2002년에 개봉한 영화 '오스틴 파워 3 - 골드멤버(Austin Powers in Goldmember)'에 폭시 클레오파트라 역으로 출연한 후 사운드 트랙에 수록되었던 'Work It Out'을 싱글로 발표하면서 솔로 활동을 위한 예행 연습을 하게 된다. 그리고 2002년 중반 부터 본격적인 솔로 음반 녹음에 들어가 2003년 3월 까지 녹음 작업을 완료하고 4월 28일에 데뷔 싱글 'Crazy In Love'를 발표하면서 화려한 솔로 시대를 열었다.

당시 남자 친구였던 제이 지가 참여하고 있으며 미국의 소울 보컬 그룹 '샤이 라이츠(The Chi-Lites)'가 1970년에 발표했던 '"Are You My Woman (Tell Me So)'을 샘플링으로 사용한 'Crazy In Love'는 미친듯한 사랑에 대한 노래로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영국의 싱글 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비욘세의 화려한 솔로 시대를 열어준 곡이다. 더불어 'Crazy In Love'가 수록된 비욘세의 데뷔 음반 'Dangerously in Love'는 2003년 6월 22일에 발표되어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영국의 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에 그 이름을 올렸다.

중독성이 강한 'Crazy In Love'로 솔로 데뷔에 성공한 비욘세는 데스티니스 차일드로 돌아가 그룹의 마지막 음반이 된 2004년 음반 'Destiny Fulfilled'에 참여하였다. 이후 데스티니스 차일드는 마지막 세계 순회 공연인 'Destiny Fulfilled'로 팬들과 만난 후 2005년에 그룹의 해체를 선언했으며 비욘세를 포함한 멤버들은 솔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덧글

  • 나는나 2012/01/12 10:54 # 삭제 답글

    조기 교육이 완전 성공했네요.
  • 까만자전거 2012/01/12 15:29 #

    조기 교육의 중요성이 여기서 강조되는군요. :)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로고

좋은 만남 좋은 음악 Art Rock

애드센스

트위터

Follow parannamu on Twitter

무브록 카페

통계 위젯 (화이트)

10873
445
60905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7

노란리본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