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We Bought a Zoo) 영화 이야기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We Bought a Zoo)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We Bought A Zoo) (2011)
맷 데이먼 (Matt Damon) : 벤자민 미
스칼렛 요한슨 (Scarlett Johansson) : 켈리 포스터
매기 엘리자베스 존스 (Maggie Elizabeth Jones) : 로지 미
콜린 포드 (Colin Ford) : 딜런 미
엘르 패닝 (Elle Fanning) : 릴리 미스카

카메론 크로우(Cameron Crowe) : 감독
엘라인 브로쉬 멕켄나(Aline Brosh McKenna) : 각본

제작 국가 : 미국
제작 회사 : 비닐 필름(Vinyl Films)
개봉 예정 : 2012년 1월 19일
제작 년도 : 2011년
상영 시간 : 123분
배급 회사 : 이십세기폭스코리아(20th Century Fox)
관람 등급 : 전체관람가

갈래 : 가족, 코메디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weboughtazoo.co.kr/
다트무어 동물원 : http://www.dartmoorzoo.org/
예고편 감상하기 : http://youtu.be/zUdX47LtXpw

Jonsi - We Bought a Zoo (Original Soundtrack) (2011)
1. Why Not? (4:51)
2. Aevin Endar (3:34)
3. Boy Lilikoi (4:31)
4. Sun (1:52)
5. Brambles (2:26)
6. Sinking Friendships (4:44)
7. We Bought A Zoo (4:22)
8. Hoppipolla (4:31)
9. Sniresndar (2:45)
10. Sink Ships (2:23)
11. Go Do (4:42)
12. Whole Made Of Pieces (2:48)
13. Humming (2:34)
14. First day (1:41)
15. Gathering Stories (3:56) : http://youtu.be/KyKK55SUqDk / wivern.egloos.com

<대한이 소한 집에 가서 얼어죽었다>는 속담이 전해 내려오는 이십사절기 중의 하나인 소한! 오늘이 바로 그 소한입니다. 단 한번도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았던 소한의 기세등등한 싸늘함은 올해도 변함없는 것 같습니다. 곧 다가올 입춘을 고대하며 언발과 언손을 입김으로 호호 녹이고 있을 분들을 위해 개봉 예정인 영화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영화는 말 그대로 가슴이 따뜻해지는 그런 영화입니다. 그리고 무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 되어 감동이 곱배기로 전달되는 그런 영화이기도 합니다.

자! 그럼 영화를 살펴볼까요?
먼저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는 영국 가디언(The Guardian)지의 컬럼리스트로 활동하던 '벤자민 미(Benjamin Mee)'라는 실존 인물이 쓴 회고록 'We Bought a Zoo'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 속으로 들어가 보면 주인공 벤자민 미(맷 데이먼)는 최근 아내와 사별하고 거의 우울증을 앓기 직전 까지의 상실감에 빠지게 됩니다. 거기다 설상가상으로 열네살인 잘난 아들 놈은 엄마를 잃은 충격으로 사고를 쳐서 학교에서 퇴학을 당하게 됩니다.

딱 집안 말아먹기 좋은 상황이 연속해서 찾아 왔던 것이죠. 결국 이를 지켜보던 벤자민 미는 자신과 아이들을 위해서 새로운 환경에서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 이사를 하기로 결정합니다. 우연히 신문 광고에서 2만평 부지를 가지고 있는 폐장 직전의 동물원이 매물로 나온 것을 발견한 벤자민 미와 그의 일곱살 짜리 귀여운 딸 로지 미(매기 엘리자베스 존스)가 바로 이 동물원을 새로 이사갈 집으로 선택한 것입니다.

동물에 대한 호기심이 무척 많은 일곱살 짜리 딸 로지 미의 강력한 요구가 선택의 향방에 커다란 작용을 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전 재산을 탈탈 털어 동물원을 구입하고 동물원장이 된 벤자민 미는 아이들을 데리고 동물원으로 이사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딱 하나 문제가 있다면 무려 2백여 마리의 진짜 야생 동물이 늘 집을 포위하고 있다는 것이죠. 이런 환경에서 행복하고 편안하게 잘 살수 있을까요?

벤자민 미와 그의 아이들은 동물원에서 만난 사육사 켈리 포스터(스칼렛 요한슨)와 동물원 식당에서 일하며 기거하고 있는 릴리 미스카(엘르 패닝)와 함께 재정적 위기에 빠져 있는 동물원을 살리기 위한 흥미진진한 모험을 동물들과 함께 펼치게 됩니다. 이들의 동물원 재개장 허술 프로젝트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아내와 엄마를 잃은 아픔을 어루만지고 치유한다는 극히 단순한 이야기 구조이지만 그 속에서 가슴 따뜻해지는 순간들을 만날 수 있는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는 1996년에 개봉되어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영화 '제리 맥과이어(Jerry Maguire)'를 만든 카메론 크로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입니다. 그리고 영화에 등장하는 동물원은 영국에 있는 실제 다트무어 동물원(Dartmoor Zoological Park)이 아닌 캘리포니아의 로저무어 야생 공원(Rosemoor Wildlife Park)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배경이 바뀐 만큼 당연히 이야기의 구조도 미국인들이 낯설어 하지 않게 조금 변경이 되었다고 하네요. 바뀐 이야기 가운데 하나를 소개하면 벤자민 미의 아내는 영화에서 동물원으로 이사오기 전에 이미 사망하였으나 실제로는 동물원으로 이사를 온 후에 사망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이 영화의 사운드 트랙 음반은 아이슬란드(Iceland)의 포스트 록(Post Rock) 밴드 '시규어 로스(Sigur Rós)'의 기타리스트이자 보컬리스트인 '욘시(Jónsi)'가 담당하고 있는데 카메론 크로우 감독이 원했던 <자연>을 주제로 한 음악들을 영화에 삽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는 미국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난 2011년 12월 23일에 개봉되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설날을 앞둔 1월 19일에 개봉될 예정입니다. 지금 한국어 공식 홈 페이지에서는 시사회 초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공식 홈 페이지에 잠시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차가운 겨울 바람을 훈훈하게 데워 줄 아름다운 실화를 만나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덧글

  • 마이 2012/01/06 17:34 # 답글

    가장 보고 싶은 영화네요 ^^ 개봉하면 꼭 봐야겠습니다 ㅎㅎ
  • 까만자전거 2012/01/07 12:00 #

    따뜻한 개봉관에서 재미있게 보세요. :)
  • 엘러리퀸 2012/01/06 20:09 # 답글

    영화가 그닥 땡기지 않다가 감독보고 급 관심이 가더군요 ㅋ
  • 까만자전거 2012/01/07 11:59 #

    로지 미 역을 맡은 매기 엘리자베스 존스도 참 귀엽더라구요. :)
  • Lovelee 2012/01/06 20:23 # 답글

    빨리 개봉하길!! ㅜㅜ
  • 까만자전거 2012/01/07 11:58 #

    예. 따뜻한 주말되세요.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로고

좋은 만남 좋은 음악 Art Rock

애드센스

트위터

Follow parannamu on Twitter

무브록 카페

통계 위젯 (화이트)

438
240
57755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4

노란리본

큰